사회복지법인 자광재단 면목종합사회복지관
퀵메뉴
후원
자원봉사
면목데이케어센터
이용안내
찾아오시는길
top
 
 
ID PassWord 회원가입 아이디 패스워드 찾기 사이트맵
 
 
면목종합사회복지관 로고

 
 


방과후교실
면목데이케어센터
자조모임
MMP실습
사랑의샘터 ECB
HOME > 커뮤니티 > MMP실습
 
작성일 : 16-08-02 00:15
[최종소감] 2016 하계 MMP 실습생 김예은 입니다.
 글쓴이 : 예응
조회 : 515  
실습이 끝난 후, 3일이 지난 지금 마음이 시원섭섭하네요!
시끌벅적한 우리의 실습실에서 우왕좌왕 과제를 제출하고, MMP 예비교육시간을 준비하던 8명의 실습 동료들이 눈에 아른합니다.

MMP 예비교육을 통해 토론의 즐거움을 맛보기도 하고, 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남을 알기 전 나를 파악해보는 시간도 가져보고, 사업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분들과 관계형성을 해가며 정신없지만 의미깊은 4주가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뿌듯함도 크지만 아쉬움이 큰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부족한 실습생들에게 끊임없는 예쁨과 관심을 주신 이용자분들, 선생님분들께 너무 감사하며 죄송한 마음도 드는 것 같습니다. 보고싶은 사람들이 참 많네요!

따뜻한 미소와 격려의 말로 우리를 감싸주신 윤지영 과장님^_^, 매번 끝없는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신 CO슈퍼바이저 라미선 선생님^_^, 발표를 할 때 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피드백을 해주신 슈퍼바이저 선생님들^_^ 모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실습을 통해 저의 역량이 UP UP! 되었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습을 할 수 있으며, 해냈다는게 참 감사합니다. 대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부분까지도 얻고 가는 것 같습니다! 잊지 못할 4주였습니다. 사랑합니당 ~~~~~ ><

면목종합사회… 16-08-25 09:31
 
예은이 학생~^^
실습과정을 잘 해낼 수 있을까 가장 맘이 쓰이고, 기대도 많았던 예은이 였어요.  학교와 현장은 매우 달라서 적응하고 수행하는 것들이 많이 힘들었죠?  결국은 예은샘이 잘 이겨내고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보여줘서 참 기뻤답니다.
예은학생은 자기성장을 참 잘 해내는 멋진 사람이예요.  처음 기대했던 믿음이 더 커져서 슈퍼바이저로서도 고마웠구요.
얼마나 멋진 사회복지사가 될지 많이 많이 기대됩니다. 한달동안 수고 많았어요.

- 윤지영 슈퍼바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