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청]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 복지관이야기


복지관이야기

[목청]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조회 74회   작성일 21-04-02 18:52

본문

진로 모색워크숍이 시작되었습니다 ! (2/25~)



1~4회차는 내 내면의 가치, 성격, 강점을 파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MBTI, 직업선호도 검사, 인생(강점) 그래프 그리기... 많이 들어본 활동이지만, 다르게 다가왔습니다.

파악한 나의 모습을 참여자들과 나누며 지지받으니 나의 다양성이 이해받고, 존중되는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내가 이전에 겪었던 일, 지금 겪고 있는 일이 떠오르며, 

나 혼자만의 고민이 아니라 보편적인 청년의 모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사적으로 떠들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 나무


 

진로 강사의 피드백과 함께 

각 참여자들이 자신을 드러내고,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그를 지지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니 

나의 진짜 욕구를 짚어보고, 파악한 내면을 통해 현실적인 목표와 대비책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진짜 긍정이란 무엇일까요?"


'남에게 민폐야'

'말도 안돼. 내가 무슨..'

'외롭다'

...


강사님의 질문을 통해 내가 느끼고 있고, 좋아하고, 잘하고 싶은 것을 금기시하진 않았는지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좋아하고, 잘하고 싶은 것을 알고 있었는데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숨겨왔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


지난 OT 이후 모임에서 기대하는 바를 잘 이루어나가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정했었습니다! 

▶ [목청] 2021년 청년 진로 가다듬기 첫 모임 > 복지관이야기 | 면목종합사회복지관 (truem.or.kr)


 

BGM 골라주는 하늘님 덕에 모임 분위기는 언제나 최첨단을 달리고 있습니다.. ! 

진로는 평생을 고민해야 하는 주제라고 합니다!

하늘님이 픽한 노래를 들으며 지금 나에게 귀기울여 보기를, 목청이 응원합니다 ! 화이팅~




 


주소 : (02257)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로 228 면목종합사회복지관
전화 : 02-436-0500  |  팩스 : 02-439-5111  |  이메일 : truem500@hanmail.net
Copyright © 2021 면목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