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목7동] 2025년 결산! 면목7동 올해의 인물 인터뷰 ② > 마을이야기


마을이야기

[면목7동] 2025년 결산! 면목7동 올해의 인물 인터뷰 ②

페이지 정보

조회 88회   작성일 25-12-15 16:20

본문



 2025년 한 해 동안 면목7동 곳곳에서 여러 캠페인과 정기활동, 모임이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면 많은 분들이 저희와 관계를 맺으며 마을활동에 에너지를 넣어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와 함께 열심히 활동을 도와준 인원을 추려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 인터뷰는 바로!!

주민제안사업으로 문을 연 '오거리노래방' 사장님!! 이근수, 정무진, 이은필 어르신!

어르신 정기활동으로 올해 처음 관계를 맺었던 김영희 어르신!

본인의 재능으로 캐리커처를 그려서 동네 어르신들께 전달하셨고, 인사캠페인도 함께 동행한 박신자님!

이렇게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5분의 지역주민들과 간단한 다과를 먹으면서 활동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활동에 참여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좋았나요?

- 동생들과 선생님들을 알게 되었죠!

- 마을에서 이런 활동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참 좋았어요. 

- 나도 이런 것을 할 수 있구나 싶어서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어요. 

- 제가 몇년 전 넘어지게 되면서 몸이 불편했는데...이렇게 나와서 노래도 부르고 운동도 하니깐요. 


# 내년 더 재미있고 보람된 활동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 했으면 해요. 

- 간단한 간식이나 음향도 보완이 되었으면 해요.

- 홍보를 해야겠네.

- 자유롭게 우리가 활동을 꾸려나갈 수 있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한마디 한마디 속에서 활동에 대한 애정이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올해의 활동을 돌아보기보다 내년을 바라보며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모습에서, 

각자가 참여하는 활동을 스스로의 ‘일’로 여기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제안해주신 의견들을 정리하여, 활동 시작 전인 2월 중 사전 회의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6명의 주민분들께서 나눠주신 소중한 의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자리는 저희에게도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민 한 분 한 분의 이야기에 더 귀 기울이고, 활동의 의미를 더욱 잘 전하며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함께 움직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두 2025년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는 더 건강한 모습으로, 한층 더 나아진 우리의 활동을 기대하며 함께 힘차게 나아가길 바랍니다. 화이팅!


#주민참여#관계맺기#올해의인물#주민인터뷰#이웃과함께#주인의식#내년을준비하며



주소 : (02257) 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로 228 면목종합사회복지관
전화 : 02-436-0500  |  팩스 : 02-439-5111  |  이메일 : truem500@hanmail.net
Copyright © 2021 면목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